본문 바로가기
→ 좋은장소.여행

[강화도 여행]/강화역사박물관 /강화고인돌 보고왔어요.

by jjo_Mean 2019. 2. 7.

#강화고인돌#강화역사박물관

추천 ★★★★☆


강화고인돌/강화고인돌유적지/강화도여행/강화도 볼거리/강화역사박물관

고인돌/국내가장큰고인돌/강화추천여행지

우린 조양박직 구경을 다 하고 고인돌을 보러 강화역사박물관으로 갔어요. 여기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고인돌이 있다해서 바로 고고!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이렇게 넓은 공원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고인돌 하나가 놓여져 있어요. 멀리서 보기엔 작은데도 웅장한 그런 느낌이..ㅋㅋ 그리고 저 끝에 보이는 곳은 박물관입니다.


우리는 따로 강화역사박물관은 들어가지 않았어요. 저기까지가서 그냥 한 번 둘러보기라도 할걸.. 후회는 되지만.ㅠㅠ...


바로 고인돌을 보러 고고!!ㅋㅋㅋ 저 순서에 따라 탐방로도 있으니까 잘 알아보고 구경하면 더 재밌을거같았어요.ㅋㅋㅋ 근데 우린 또.. 다 무시하고 가장 큰 것만 보자며..ㅋㅋㅋ


고인돌 보러가는길에 이런 움막도 있더라구요.ㅋㅋ 안에 들어갈 수 도 있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거같았어요.ㅋㅋ 우리도 첨엔 안에 꾸며 논거때문에 놀랬어요.ㅋㅋㅋㅋ


이렇게!!..;; 이게 밖에서부터 들어가면서 보면 완전 무서워요; 너무 무섭게 해논거같기도하고..ㅋㅋㅋㅋㅋ


고인돌 보러 올라가는길~~~ 날씨도 너무 좋았고 갈대들때문에 올라가는길이 예뻐서 더 좋았어요.ㅋㅋㅋ


요 고인돌이 바로 강화 부근리 지석묘입니다.ㅋㅋㅋ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고인돌!! 이게이게 사진으로는 이렇게 보여도 직접 보면 생각보다 크고 위에 올려져 있는 돌이 53톤이라는데 저렇게 올려져 있는것도 놀랍더라구요.


요 고인돌은 청동기시대에 대표적인 무덤형식이에요. 교과서나 사진에서만 보던걸 보니.. 신기하더라구요.ㅋㅋㅋ 그리고 여기에는 순서대로 고인돌 탐방로가 있는데 여러가지 고인돌 모양이 있어요. 전 고인돌 모양이 다 이런줄 알았는데 다양하더라구요! 구경하느라 사진은 못찍었네요..ㅠㅠ 암튼!! 정말 강화여행에서 빠지면 안될 곳 같아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할 것 같은^^..ㅋㅋㅋ 강화 추천 여행지입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