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거리/맛집

성남 평양냉면 맛집/야탑 평양냉면 북청면옥 먹어봤어요.

by jjo_Mean 2018. 4. 30.

' 북청면옥 '

전화번호 : 031-706-2202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명절 휴무

주차공간 : 있음

추천 ★★★☆☆


북청면옥/평양덜덜이/평양냉면/함흥냉면/평양회냉면/함흥회냉면/평양물냉면

성남평양냉면/야탑역평양냉면/성남터미널맛집/야탑역 맛집/야탑맛집/평양냉면 맛집

ㅋㅋ해장으로 냉면을 먹는 남자친구를 위해..평양냉면을 먹으러 갔어요. 요근래 남북정상회담에서 김정은이 평양냉면 언급으로 많은 사람들이 평양냉면찾더라구요. 그래서 우리도 가보기로! 여기저기 검색하다가 찾은 북청면옥. 뭔가 간판은 쓰러질거같았어요... 근데 뭔가 맛집일거같은 분위기.


우리가 이른시간에가서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 점점들어오더니 이 넓은곳이 차더라구요. 안에 방도 있으니까 단체로 와도 좋을듯싶어요. 내부는 깔끔하고 좋았어요.


우리는 평양물냉면하나랑 평양회냉면하나를 주문했어요. 저는 회냉면을 원래 좋아해서.. 평양회냉면은 어떠려나..궁금하기도하고. 근데 가격은 쎈편이에요. 메밀국수라서그런가... 평양냉면이 더 비쌌어요.


알아서 뿌려먹을 수 있게 테이블에 겨자, 식초, 소금, 간장, 후추가 셋팅되어있었어요. 


고기 온육수~~ 따뜻하고 너무 맛있었어요ㅠ_ㅠ 전날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그런가..이런 따뜻한국물이 정말 좋더라구요. 근데 냉면을 먹으러온건 안비밀;;


기본반찬이에요. 냉면집이니까 당연히 요정도만 있어도되죠하하.ㅋㅋ 


먼저나온만두에요. 만두가 엄청큼... 한명이 냉면에 만두하나 먹으면 진짜 배 엄청 부를거같아요..ㅋㅋㅋ 저도 반두 반 먹고 쥐쥐.


ㅋㅋ속도 엄청 꽉차있어요. 부추?도 들어있고~고기도~속이 꽉참..직접만드신거같아요.


이것이 바로 평양냉면이에요! 면은 메밀이고 사람들이 싱겁다고 하는 평양냉면. 저는 처음 먹어보는데 맛음..음.진짜 우리가 먹는 냉면맛이랑은 달라요. 맹맹하면서도 여기는 좀 사이다를 넣었나 사이다 맛도 나고 시원하고.. 음ㅋㅋ 표현을 어케하징. 암튼 맛있게 잘 먹었어요. 그 맹맹한게 또 뭐 다른 매력이 있다면서..중독되는 맛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여기 평양냉면이 다른데랑 맛이 좀 다른다고 하긴하던데.. 전 처음이라^^..ㅋㅋ


요건 평양회냉면이에요. 평양비빔냉면을 먹을까 하다가 회냉면으로!히히 근데 이건 진짜 맛있었어요. 면이 메밀이라 더 맛있었음! 잘 끊기고 목넘김도 좋고 맛도 좋고.ㅋㅋㅋ


편육?도 부드럽고 맛있고 회도 큼지막하니 많이 들어있고 넘 맛있었어요.ㅋㅋ 첨에 가위주시면서 평양냉면은 안자르셔도되요~하길래 왜그러나했더니 그냥 먹으면서 쉽게 잘 잘리더라구요. 다 또먹구싶다~ 담엔 다른 평양냉면집도 가봐야겠어요. 여기도 맛있습니당ㅋㅋ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