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거리/맛집

전주한옥마을, 꼭 먹어야할 먹거리!!

by jjo_Mean 2016. 10. 8.

이번엔 전주 한옥마을에 놀러가서 절대 빠지면 안될

먹거리를 포스팅 하고자합니다ㅋㅋㅋ


전주한옥마을은 정말 볼거리도 많지만  가서 하는건 거의 사진찍고 먹기만 한거같아요~ㅋㅋ


"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

 



요건 한옥마을 입구에있는 정동성당이에요~ㅋㅋ 사진이 그냥 멋있게 나와서 올려봤어요><

한옥마을 가기전에 한번 들려서 사진도 찍고 구경하고 가세요. 안에 들어갈 순 없지만

눈으로 구경만 해도 정말 멋있긴하더라구요. 앞에서 사진도찍으면 잘나오는데 

사람 많을때 가면 진짜 너무 복잡해서 사진 제대로 못찍어요ㅜ_ㅜ




1. 바게트버거 [길거리아(Gilgeoriya)]

 

먼저 길거리아에서 산 바게트 버거에요~!!ㅋㅋ
첫 전주 여행을 갔을땐 못먹어봤는데 여행다녀온 사람들이 완전 극찬을 한 먹거리더라구요ㅠ
그래서 두번째 여행때는 꼭 먹겠다는 다짐으로 제일 먼저 먹으러갔어요.ㅋㅋ
둘이서 하나만 사먹었는데 딱 좋았던거같아요 ㅋㅋ 바게트 반으로 자른건데 하나씩 먹기엔
많은 양이에요~다른것도 먹어야되니까^^..ㅋㅋㅋ 
바게트버거!! 맛은 있었지만 먹기가 불편했어요ㅠ_ㅠ바게트라 질기고 잘 안뜯기고 커서..??ㅋㅋㅋ
질질거리면서 먹었던거같아요ㅋ




2. 완자꼬치


요건 완자꼬치에요~ㅋㅋ 전 첨에 먹기전엔 별로 맛있어보이지가 않아서

안먹을라고했었어요...ㅋㅋㅋㅋ비쥬얼이 그냥 별로..소스도 별로일거같아서..ㅋㅋㅋ

근데 남자친구가 먹고싶다니깐!! 하나만 사서 먹었는뎈ㅋㅋㅋㅋㅋ왠열ㅋㅋㅋ

소스도 느끼한 그런소스가아니라 상큼하더라구요 완자도맛있고ㅠㅠㅠㅠㅠ

집 가기전에 각자 하나씩 더 사먹고갔어요...ㅋㅋㅋㅋ어떻게보면 전 전주 먹거리에서

이 완자꼬치가 제일 맛있었던거같아요 ㅋㅋㅋㅋ


 



3. 치즈꼬치


저건 임실치즈꼬치에요~ㅋㅋ 치즈를 구워서 상큼한 소스에 찍어먹으라고 같이 주시는데

맛은 정말 괜찮은데 양이 너무적아요;;ㅋㅋㅋ저게 하나에 

3000원이었나 4000원이었는데 너무함ㅠㅠ

치즈가 비싸서 그렇긴한데 저돈주고 사먹기엔 아깝더라구요.

한 두명이 한개만사서 그냥 맛만보는게 좋을거같아요~ㅋㅋㅋ





4. 문꼬치


요건 문꼬치에요~ㅋㅋㅋ 문어 짱짱크고 두껍죠ㅋㅋ 이것도 당연~맛있어요.

길거리음식중에 맛없엇던건 없었어요 ㅋㅋㅋㅋㅋ 문꼬치는 음 타코야끼소스?맛나요ㅋㅋㅋㅋ

바로 받자마자 드셔야되용 따뜻할때^^ㅋㅋ

들고다니다가 식으면 질기고 맛이없어요ㅠㅠ




요로콤 치즈랑 문꼬치를 하나씩사서 벤치에서 먹었어요~ㅋㅋㅋ

문꼬치 소스를 매운거로해서ㅡㅡ^ 전 치즈꼬치를 더 많이 먹은거같아요... 

매운거 정말 매우니깐.. 달콤한 맛으로 먹는걸 추천드려요~ㅠㅠㅠ


 


 


5. 인절미 아이스크림 [ 소복 ]


시원한거 먹고싶다해서 우연히 들린 "소복" 

신기하게 생겨서 인절미 아이스크리을 시켰어요~ㅋㅋ동글동글 정말 맛있을거같더라구요.

먹다보면 녹을거같았는데 녹지두 않고 저모양으로 쭉~ㅋㅋ 근데 맛은 머..음..

특별하진않았어요ㅠㅠ 모양만 특별하짘ㅋㅋㅋㅋ 맛도 좀 더 인절미같고..다를줄알고 기대하면서시켰는데

그냥 슈퍼에서 사먹는 인절미맛아이스크림이랑 똑같았어요ㅋㅋ


 


 


6. 콩나물 국밥 [ 삼백집 ]

전주에서 유명한 콩나물 국밥!ㅋㅋㅋ 삼백집이 젤 유명하데요~ㅋㅋ 삼백집 찾아 삼만리ㅠㅠ

진짜 찾는데 안보이더라구요ㅠㅠ 한옥마을을 한 두바퀴 돈거같아요ㅠㅠ

지도를 보면서 갔는데도 왜 못찾았을까ㅠㅠ 삼백집은 정동성당에서 큰길을 건너셔야되요.

한옥마을 정반대편 시장골목에 있더라구요ㅠ_ㅠ 

힘들게 찾아간 보람이있었어요~!ㅋㅋ 티비에도 많이 나오고 정말 맛집이더라구요.

저기저 반숙되있는 계란 보이시나용ㅋㅋㅋ 저 밥그릇에 조금씩 퍼다가 섞어 먹는거라는데 정말 괜찮더라구요.

첨에 밥그릇에 계란만 저렇데 달랑 나와서 당황했는데 먹는 방법이 적혀있어서 하라는대로~먹으라는대로 먹었어요ㅋㅋㅋ

한그릇에 7000원인데 만족스럽게 먹구왔습니당.ㅋㅋㅋㅋㅋ


 


 


7. 새우만두 [ 다우랑 ]


처음보는 새우만두~ 정말 통새우하나가 들어가있더라구요ㅋㅋㅋ다우랑은 정말 줄이 제일 길었던거같아요ㅡㅡ;;

진짜 너무 길어서 화날정도!!ㅋ안에서 사람들이 만두를 종류별로 고르느라 줄빠지는 시간도 오래걸리고ㅠ

근데 옆 창구에선 새우만두만 따로 사갈 수 있도록 해놨더라구요. 새우만두만 구매하는 사람들은 줄이 거의없어요.

전 줄 기다리는게 너무 힘들어서 다른 만두들은 포기하구 새우만두만 구입!!!

아........먹자마자 왜 이렇게 길게 줄서서 먹나 의문이 들더라구요..ㅡㅡ 맛은 있지만

그렇게 막~맛있지는 않았어요.......그냥 만두에 새우만 들어간?ㅋㅋㅋ 

사마자자 먹는건 식어서 맛이 별루였는데  전자렌지가있어 돌려먹으니깐 그나마 좀 낫더라구요.

제가 먹은 먹거리중에선 제일 별루였던거같아요ㅋㅋㅋ





8. 전주비빔밥고로케 [ 교동 고르케 ]

이건이건 전주비빔밥이 들어가있는 전주비빔밥고로케에요!ㅋㅋㅋㅋ 

교동 고로케 집을 들어가면 종류가 짱짱많은데 다 예상되는 맛들의 고로케였어요.

한번쯤 먹어본 그런 고로케 ㅋㅋㅋㅋㅋㅋ근데 제 눈에 들어온건 요놈!! 전주비빔밥고로케에요.

도대체 무슨맛일까 궁금하더라구요 ㅋㅋ비빔밥이 빵속에..?상상이안됬어요.ㅋㅋㅋ

아 근데 진짜 상상하던 맛을 뛰어넘은듯ㅋㅋ진짜 맛있더라구요~!!!ㅋㅋ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는지 ㅋㅋㅋㅋ 가면 꼭 한번 드셔보세용 전주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고로케인거같아용ㅋㅋㅋㅋㅋㅋ

 





9. 모주


한약재의 주요 성분을 추출, 농축한 후 배즙과 녹차 분말로 함께 섞는 방식으로 빚은 막걸리. 

낮은 도수(1.5%)로 전주의 콩나물밥과 같이 마시는 해장술로 유명하며 전주주조의 두번째 살균 막걸리 시리즈.

[출처 - 지식백과]


전주에서 유명한 막걸리 모주에요~ 도수도 1.5도밖에안되서 술같지가 않더라구요.

한약재가 들어가서그런가 살짝 쌍화탕 맛이 나기도하면서 달달한 맛이 나기도하면서 ㅋㅋㅋ 

개인적으로 별로도아니고 맛있지도않고 그냥그랬어용ㅋㅋ

그래두 전주 놀러갔으니깐 한잔씩 마셔보는건 좋은거같아요~ㅋㅋㅋㅋ


 


 

먹거리가 가득한 전주 한옥마을~

 

입구서부터 온통 먹거리 천지니까 두명정도씩 하나만사서 조금씩 드시는걸 추천할게요~

저번엔 너무 처음부터 많이 먹어서 뒤에있는 먹거리들은 못먹었던적이ㅠㅠㅋㅋ

 한복대여도 해줘서 입구다니는 친구&커플들이 많더라구요~먹고 돌고하는데 한 2-3시간?ㅋㅋㅋ

먹고싶은 음식점 동선이랑 갈 곳은 미리 계획해서 다니시면 더더 좋을거같아요~

즐거운 여행 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