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일상

달고나 커피 만드는 방법/달고나 커피 직접 만들어본 솔직 후기!!

by jjo_Mean 2020. 4. 4.

#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

- 재료 : 원두커피/설탕/따뜻한 물/얼음/우유

- 방법 

1. 커피가루, 설탕, 따뜻한 물을 1:1:1 비율로 넣고 팔떨어질 때까지 저어준다.

2. 크림처럼 수저에서 안떨어질 정도로 꾸덕해지면 우유에 얼음을 넣고 위에 커피크림을 올려준다. 끝!!

저는 원두는 카누미니로 했습니다. 원두랑 설탕이랑 따뜻한물을 1:1:1로 넣어주세요!
따뜻한 물을 넣고 저어주기 시작하는데.. 도대체 언제쯤 크림처럼 될까 싶더라구요;ㅋㅋㅋㅋ400번 저어주면 된다는거는 일단 거짓말 같구..ㅋㅋ
오오 근데 한 25분?쯤 저어주니까 이정도로 끈적해졌어요!ㅋㅋㅋ 포기할까.. 하다가 점점 변해가는걸 보니까 계속 하게 되더라구요.ㅋㅋㅋ
오오오오 초반에 크림처럼 되기 시작하면 금방금방 꾸덕해지는거 같더라구요.ㅋㅋㅋㅋㅋ색도 정말 달고나색으로 변하기 시작했어요.
완성!!! 한 40분정도 저어줬던거같아요.ㅋㅋㅋ 수저에서 떨어지지도 않고~~! 이제 이걸 준비된 우유에 올려주기만 하면되는데 올려주는것도 힘들더라구요;;ㅋㅋㅋㅋ
오른쪽에 있는건 성공인에 왼쪽에 있는건 크림이 넘 부족하고 컵이 너무 넓어서 모양이 제대로 안나왔네요ㅠ 그래도 첫번째 컵은 성공해서 기분이 좋았오요 ㅋㅋㅋ 저걸 이제.. 그냥 막 우유랑 섞어서 마시면 되는데.......맛이..음 약간 고급진 커피우유맛..?ㅋㅋㅋ 걸쭉한 커피우유맛이에요.ㅋㅋ 아이들은 초코가루로 재미삼아 해봐도 좋을거같더라구요.ㅋㅋㅋ 팔은 좀 아팠지만 재미는 있었습니다.ㅋㅋㅋㅋ 한 번 도전해보세요!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