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좋은장소.여행

[단양 여행④]단양 1경 도담삼봉/단양 1박2일 가볼만 한 곳::도담삼봉

by jjo_Mean 2017. 4. 26.

단양 1박2일 가볼만 한 곳 추천!!


단양 8경 1경 

" 도담삼봉 "


전화번호 : 043-420-3544

이용시간 : 매일 09:00 ~ 18:00

추천 ★★★★☆


단양팔경의 하나로, 남한강 상류 한가운데에 3개의 기암으로 이루어진 섬을 말한다. 푸른 강물 가운데 우뚝 선 기암괴석이 모두 남쪽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는데, 가운데 봉우리가 가장 높고, 큰 봉우리 허리쯤에 수각()이 있어 절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망루 구실을 한다. 조선왕조의 개국 공신인 정도전()이 이곳 중앙봉에 정자를 짓고 이따금 찾아와서 경치를 구경하고 풍월을 읊었다고 하며, 자신의 호를 삼봉이라고 한 것도 도담삼봉에 연유한 것이라고 한다. 충주댐의 완성으로 약 1/3이 물에 잠기게 되었지만, 월악산국립공원에 이웃하여, 수상과 육상교통이 개발됨에 따라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2008년 9월 9일 명승 제 44호로 지정되었다.

[네이버지식백과]


단양 여행 가기로 한 날 부터 가보고 싶었던 도담삼봉ㅋㅋㅋ

첫날에는 패러글라이딩하느라 못가봐서.. 둘째날 점심먹고 바로 도담삼봉을 보러 갔어요.

안보고가면 뭔가 아쉬울까바ㅠ.ㅜ근데 도착하자마자 우와~~><ㅋㅋ

정말 멋있었어요 ㅋㅋ 저 보트도 타보고 싶었는데..ㅠㅠ일행이 다 안땡겨하는거같아서

못탔어요ㅋㅋ 담에 가게되면 꼭 타보려구요!ㅋㅋ


예쁜 튤립들이...이렇게 너무이쁘게ㅠㅠ

너무 색도 이뻐서 신기했는데 생화..완전대박크크


ㅋㅋ사진 잘 찍고 싶은데..이러언...ㅋㅋ 암튼 정말 예뻐요.

꽃밭에 들어가서 찍고싶었지만..

" 들어가지마시오 " ~


우리도 액자 앞에서 사진 한 장 컷!ㅋㅋ

근데 도담삼봉이 다 안들어와서 아쉽네요ㅠ_ㅠㅋㅋ 그래도 이뻐이뻐!!


단양 여행가시는 분들은 꼭 한번 들려서 구경하세요!!!

단양 1박2일 가볼만 한 곳 추천!!


단양 8경 1경 

" 도담삼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