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일상

통영 멍게 / 간단한 멍게 비빔밥 만드는 법

by jjo_Mean 2017. 1. 18.


집에서 해먹는 멍게비빔밥!!

완전 초간단~ 사먹는거보다 맛있오용


정말 간단하지만

" 멍게비빔밥 "

만드는법을 포스팅해드릴게용





통영 수산시장을 구경하다가 산 멍게!

깐지 10분도 안된 멍게라고 해서 바로 샀어용

수산시장 진짜 시간만 많았으면 다돌아보고싶었는데..아숩;

다들 통영 놀러가시면 수산시간 구경은 필수!!! 추천해드릴게요





통영여행을 마치고 집에 오자마자

저녁으로 멍게비빔밥을 gogo~!!!ㅋㅋ

저 한봉지에 10000원이에요~!! 밖에서 멍게비빔밥

사먹으면 한그릇에 만원인데..ㅋㅋㅋ하핳





일단 빈그릇에 원래 있던 물이랑 같이

넣어놨어용ㅋㅋㅋ





완전 싱싱해보이죵!!ㅋㅋㅋ

그냥 씻어서 초고추장에 찍어먹어도 맛있을거같아요ㅠ





그리고 상추랑, 고추, 당근, 양파, 깻잎을

비벼먹을 수 있게 잘게 썰어놨어요.

이건 뭐 개인취향일거같지만 원하는 야채

뭐든 넣어줘도 좋을거같아요 ㅋㅋ





너무 간단하게 준비끝!!ㅋㅋ





그리고 비볍먹을 양념만들기!

양념이라해서 뭐 별게아니라 초고추장이에요.

밖에서 파는 초고추장 넣어드세요..

우리는 초고추장이 다 떨어졌는데

사러나가기귀찮아서 만들기로!ㅋㅋㅋ





초고추장도 완성~ㅋㅋㅋㅋㅋ

전 근데 사먹는거보다 이렇게 직접 만들어먹는게

더 맛있어용ㅋㅋ 

설탕+물엿+고추장+다진마늘+식초조금으로

샤샤샥~





그리고 아까 담아둔 멍게를

물로 한번 씻어주고

잘게 다져주세용ㅋㅋ





그리고 밥위에 멍게 왕창!!ㅋㅋㅋ

깨도 솔솔ㅋㅋ 사먹으면 멍게도 조금 넣어줘서

별루였는뎅 ㅋㅋ 먹구싶은만큼 넣어먹을 수있어서 좋았어요><

멍게 넘나 맛있는것 ㅠㅠ





야채도 원하는것만 골라서 넣어먹었어요.





순식간에 다 먹어버린 멍게비빔밥 ㅠㅠ

남은 멍게로 조만간 또 해먹어야겠어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