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정보

코로나19 심각단계/코로나맵으로 확인하고 조심하세요ㅠㅠ

by jjo_Mean 2020. 2. 23.

#코로나맵

사이트 -> coronamap.site


코로나19/코로나19 이동경로/코로나19 확진자 이동경로

코로나19 격리소/코로나19 격리병원 확인


오늘 코로나19 심각단계로 격상됐더라구요.. 확진자 602명... 정말 며칠사이에 코로나 확진자가 엄청 늘었어요.ㅠ_ㅠ.. 하루빨리 잠잠해져야하는데...ㅠㅠ 다들 손 잘 씻고 마스크도 꼭하고 다니세요!!!! 

코로나맵은 코로나19 초기 때 대학생이 만든 사이트입니다. 코로나19가 심각해지면서 서버확장 지원도 받고 업그레이드가 많이 되거같더라구요. 이 사이트로 이동경로도 확인하고 격리소도 참고하세요. 먼거 사이트를 열면 저렇게 우리나라 지도에 확진자 표시가 되어있어요. 왼쪽에는 사망자, 확진자 정보도 보입니다.


지도를 계속 확대하면 확대할수록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최대로 확대하면 확진자에 대한 정보가 자세하게 나옵니다. 


왼쪽 배너에서 밑으로 내리면 확진자를 지역별로 선택해서 볼 수 있는 방법도 있어요.


위에는 검색창도 있더라구요. 전 천안에 있어서 천안을 검색해보니 현재 확진자는 없고 단국대학교에 세종확진자가 격리되있는게 표시되어있었어요. 정말 자세하고 보기좋게 되어있는거같아요. 코로나19가 잠잠해질때까지 사람 많은곳이나 외출을 피하는게 좋겠지만..ㅠㅠ 이동하시는 분들은 코로나맵으로 확인하고 참고하고 가시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손씻기, 손세정제 사용하기, 마스크 꼭 쓰기!! 다들 예방 잘하시고 하루빨리 이 위기를 극복했으면 좋겠네요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