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정보

제2영동고속도로 11월11일 개통시작 (노선도, 거리, 요금정보)

by jjo_Mean 2016. 11. 4.

"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 "

 

 

 

[사진 출처 - 연합 뉴스]

 

11월 11일부터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

 

오는 10일 양평휴게소에서 광주~원주고속도로 개통식을 한 후 11일부터 제2영동고속도로가 개통을 한다고 하네요!

 

제2영동고속도로는 길이가 56.95km라고 해요.
서울에서 원주까지 제2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현재 거리보다 15km정도 단축이 된데요 ㅋㅋㅋ
통행시간은 23분정도 단축될 예정이어서 강원도가기가 더 수월해진다고 하네요ㅋㅋ
제2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상일IC -> 원주 IC 까지 50분대로 단축!!
인천공항,수도권에서 강원도 평창까지는 86km 54분정도 걸리는 셈이에요.
이제 강원도 여행가기 더 편해지겟죠?ㅋㅋㅋㅋㅋ

 

여름에는 강원도 계곡 바다를 많이 찾고, 겨울에는 스키장을 많이 찾아 가는데

다 강원도 쪽이잖아요ㅠㅠ 서울에서 출발해서 가도 교통체증도 엄청나고

 멀어서 자주 못갔었는데

제2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이제 한시간이면 갈 수 있는건가요><!!ㅋㅋ

 


왠일크크크 이제 수도권 여행보다 강원도 여행을 더 많이 갈거같아요

 

이스트벨리부터, 블루버드, 스카이밸리, 오크밸리 등
총 15개의 골프장을 제2영동고속도로 인근이라 이용하는 사람들도 엄청 늘겠네요 ㅋㅋㅋㅋ


제2영동고속도로 통행료는 전 구간 기준 4200원으로 확정이되어

도로공사 요금의 1.085배정도 저렴하다고해요 ㅋㅋ


민간사업 방식으로 건설된 고속도로라 가격도 비쌀 줄 알았는데 더 저렴하다니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을거 같아요ㅋㅋㅋ

 

 

 

 

 

↓↓↓밑에 사진은 제2영동고속도로 노선정보에요.

 


 

 

[사진 출처 - 국토교통부]

 

광주분기점 - 초월JC - 동광주JC - 홍천IC - 대신IC - 동양평IC - 서원주JC - 원주분기점

 

예전엔 강원도여행. 하면 정말 오고가고가 막막했는데 좀 수월하게

여행을 다닐 수 있을거같아요~ㅋㅋ 그래도 성수기때 밀리고 가기 힘든건

마찬가지겠죠?ㅠㅠ

 

조만간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되면 강원도 여행 다녀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