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정보

SRT 수서 고속철도 12월 개통:: SRT 노선,좌석 정보(수서~부산)

by jjo_Mean 2016. 10. 31.

 

 

 [ 사진 출처 - SR제공 ] 

 

드디어 개통되는 수서발 고속철도 SRT!!  

 

수석역KTX라고 많이들 알고있다는데 정확한 명칭은 SRT래요ㅋㅋㅋㅋ

위에 사진은 SRT 내부라고합니다.ㅋㅋ 특실인가 엄청 좋아보여요.

 

 

 

 SRT(수서~부산)

 VS

 

 KTX(서울~부산)

 

 399.9km

 거리

417.4km 

 133분 

소요시간 

141분 

 5만1600~5만2900원 

편도요금 

5만9800원 

 -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공공할인 및 고객 수요 적은

열차에 대학 파격가 할인

 - 이용실적에 따른 등급별 할인 등 도입검토 

할인혜택 

- 11월 11일부터 이용식적의 5%적립하는

마일리지제 재도임 

- 인터넷 할인제도

 할인율(5~20% -> 10~30%)확대

 - 전좌석 전원콘센트 설치

 - 모바일 앱 통한 출발과 도착 시간 알림

서비스제공 

편의시설 

- 연말까지 전좌서 전원콘센트 설치 예정

- KTX 광명역~서울역지하철 사당역 잇는

직통 셔틀버스 운행 

 

[ 사진 정보출처 - 문화일보 ]

 

위 사진은 부산으로가는 SRT고속철도와 KTX고속철도를 비교해 놓은 표에요.ㅋㅋ

KTX랑 SRT가 같은 노선을 쓰기때문에 위험할 수 있는 요소들은 있다고 하던데ㅠ 그래도 안전하겠죠!?

 

SRT는 서울 수서역에서 출발해 동탄, 평택, 천안, 오송, 목포까지 가는 호남고속철도!!  부산까지 운행되는 경부고속철도로 나뉘어졌 운행합니다.

호남선과 경부선은 각각 매일 편도 20회, 40회씩 하루에 60회 운행되기로 확정났다해요.

 

일단 12월에 수서에서 평택구간이 먼저 개통이 되는데 평택에서 수서가..20분이면 간데요!!ㅋㅋ

엄청나죠 ㅋㅋ 무궁화, 새마을호, 누리로 다면 천안~평택만 20분인뎅..ㅋㅋㅋㅋ

서울을 평택에서 20분이면 간다니><ㅋㅋ 수서역 지하철에서 내려 SRT타는 곳 까지는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가격은 KTX보가 14%정도 싼 가격에 운행하는걸로 최종확정됬다고해요.

구간별 운임은 수서~부산 5만2,600원, 수서~목포 4만6,500원!!! 인터넷이나 앱으로 예매시 1%할인이 더 들어가 원가보다 더 싸게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KTX타고 서울가는 일이 많아서 가격 부담이 컸었는데ㅠㅠ 이제 SRT를 이용해야될까봐요 ㅋㅋㅋㅋ

코레일도 싸게 운영하는 SRT때문에 없어졌던 마일리지 제도도 다시 도입을 하고, 할일 폭을 높인다고 발표하면서 대응책을 내놓는거 같더라구요.

 

마일리지 제도를 왜 없앴는지ㅠㅠ

전 기차를 정말 자주타는데 마일리지 제도가 간절하더라구요ㅠ SRT생긴덕에 마일리지 제도가 다시 생기긴했네요^^;;

 

SRT 수서발 고속철도는 11월 1일부터 사람을 직접 태우고 영업 시운전을 한 후, 11월 중순쯤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부산이나 목포로가는 KTX이용자들이 SRT를 많이 이용할 거 같다는 생각이...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