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일상

메리크리스마스 !!!

by jjo_Mean 2017. 12. 25.

Merry Christmas !!!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이번 크리스마스는 이브때 거하게 한잔하고 방콕을 했어요..ㅋㅋ

파티하기로 했는데 취소되서 너무 아쉬웠던 올 크리스마스.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이브라도 보냈으니!! 난 행복..ㅋㅋ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기념일이에요. 크리스마스는 영어로 그리스도(Christ)의 미사(mass)를 의미해서 크리스마스!

의미를 알고 있으면 더 좋겠죠?ㅋㅋㅋㅋ

크리스마스 씰이나 여기저기 표기한 걸 보면 x-mas라고 써져있는 곳도 많은데 거기서 x는 그리어의 그리스도 XPIΣTOΣ 에서 첫 글자를 이용한 방법이래요. ㅋㅋ


다들 Merry Christm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