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노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by jjo_Mean 2016. 9. 21.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검색엔진 최적화 서비스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 한 후에 친구을 통해 제 글이 네이버에서도 검색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었습니다ㅋㅋ

그것은 바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개인 사이트를 등록하고 검색, 수집된 게시글 노출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개인의 사이트나 게시글들이 더 많이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신 후, 네이버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해 주세요~

http://webmastertool.naver.com/

 




 

로그인 후 연동사이트/앱/채널 목록을 들어가시면 사이트를 등록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전 예전에 등록했던 티스토리 블로그가 추가되있습니당ㅋㅋㅋ 먼저 하단에 있는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최대 10개 사이트까지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사이트 정보를 입력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프로토콜을 선택 후 개인 사이트 주소를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사이트 소유 확인을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HTML태크 방식으로 확인을 했습니다. HTML태크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 개인마다 주어지는 메타태그가 보이실겁니당

그럼 메타태그를 복사하고 티스토리블로그 HTML수정화면으로 가서 메타태그를 붙여줍니다.

 


 


저기저기 보이는 메타태그 제 메타태그는 예전에 해뒀던거에요 ㅋㅋㅋㅋ

다른 메타태그들 아래에 복붙

 

 

 

 

그럼 이렇게 사이트메뉴에 개인이 등록한 사이트가 나오게됩니다. 

일단 등록된 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요래요래 요약.현황.요청.검증 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개인이 사이트에 등록한 글을 수집요청 하기위해 요청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럼 저렇게 자신의 사이트가 나오고 뒤에 게시글 이름을 등록해서 요청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처음에 요청후 확인을 누르면 처리결과가 '요청완료'로 뜹니다.

럼 요청후 몇시간?하루? 기간은 일정하지가 않지만 기다리다보면 수집성공으로 결과가 바뀌게됩니다.


그럼 네이버에서도 내 게시글이 뾰로롱~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등록을 한 후로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경로를 보니

네이버에서 검색되어 들어온 수가 늘어났습니다.><

다들 동록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