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TC./정보

이미지파일 확장자 변경 프로그램 DarkNamer

by jjo_Mean 2020. 7. 14.

#DarkNamer

- 이번에 시스템 이미지 변경 작업을 하다가 이미지 확장자를 변경해줘야 작업이 필요했어요.ㅠㅠ 그림판으로 불러와서 확장를 변경하고 저장하는 방법도 있는데 양이 많아서 그렇게는 못할거같더라구여.ㅠㅠ그러다 여기저기 뒤적거리며 찾아낸 확장자변경 프로그램 DarkNamer!! 일괄로 확장자 변경 작업하기에는 세상편해서 소개드리고싶어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 )

인터넷에 DarkNamer를 검색하면 여기저기 다운받을 수 있는 곳들이 많더라구요. 다운받으시고 DarkNamer.exe를 열면 위 그림처럼 실행이됩니다.
파일(F)에서 불러오기를 해도 되고 드래그로 그냥 사진파일을 옮겨도 옮겨지더라구요.ㅋㅋ 변경하고자 하는 사진파일을 불러오시면 돼요. 불러온 사진들 안에서는 하나하나 작업이 되지 않고 일괄로 적용 되니까 참고하세요.
오른쪽 제일 하단에 확장자변경 버튼을 눌러주시면 위와같이 입력창이 뜨는데 바꾸고싶은 확장자를 입력해주세요.
확인을 눌러주면 바꿀이름, 현재이름으로 바뀐 확장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왼쪽 상단에 변경적용을 눌러주시면 변경 완료!! 
요렇게! 변경이 완료됐습니다. 이 프로그램 못찾았으면.. 그림판으로 하나하나 하고 있었겠죠....끔찍;;ㅠㅠ..ㅋㅋㅋ 확장자 삭제, 추가, 숫자만 남기기, 자리수 맞추기 등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더라구요.ㅋㅋ 나중에 필요할 때가 있을거같기두.. 무튼 일괄로 확장자변경방법 찾고 계신분들 DarkNamer 프로그램 추천합니다!!!!